본문 바로가기
간단 정보통

배민 커넥트 알바 둘째날 세금이 장난아니네 산재보험료 대박

by 제이노엘 2021. 5. 26.
728x90
반응형

 

 

배민 산재보험 대박

배민 커넥트 배민라이더는 산재보험을 냅니다.

산재보험이 가입된 

다시말해 4대보험이 가입 된 직장인이라면

새로 산재보험을 가입하라고

무슨 고지서가 날라오는데

정리하면 무시하면 됩니다.

 

고지서에서 말하는 것은

이전 산재보험이 새 산재보험으로 덮어 씌워진다!

내가 다니던 직장의 산재보험이

배민알바 산재보험으로 덮어 씌워진다!

 

이렇게 해석이 되기도 하는데

그게 아니고

특수고용직의 배달알바의 경우에만 해당이 돼요.

예를들어, 쿠팡을 하시는 분이

배민을 하시게 된다면

쿠팡 산재보험이

배민 산재보험으로

덮어씌워진다!

 

이런 뜻이라고 합니다.

 

배민은 일주일 단위로 산재보험이 부과 되요.

즉 배달을 하면 산재보험을 납부해야 하고

주간 단위로 납부를 해야 하는 것인데요.

(그게 그말이죠? ㅋㅋ)

 

수요일 - 다음주 화요일

이렇게 기준을 잡아서

일주일로 칩니다.

 

그래서 산재보험을 수요일 - 다음주 화요일 까지

1번이라도 배달을 하게 되면

떼게 되어져 있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알바 뛰려고 했는데

콜이 안떠요 글쎄

사람들이 배달을 안해먹어요 진짜

 

일주일 동안 딱 2건 했고

그것도 5월 23일 일요일에 2건 ㅠㅠ

사실 콜은 있긴 했었어요 일요일에

그런데 제가 기피하는 음식이더라구요

음료, 빙수, 면종류, 피자, 같은 음식은

제가 배달을 안해요.

왜나면 자전거라 힘들거든요.

그리고 지하철 역을 넘어가는것도 어려워서

역 넘어가는 배달도 좀 피하는 편인데

 

23일 일요일에는 날이 좋아서 그런지

음료 배달이 참 많더라구요. ㅠㅠ

 

근데 지급금액 보이시나요? 3510원!

3490 원은 산재보험료로 날라갔어요.

즉 1건이 3500원인데

일주일 1건은 산재보험료로 빠지게 되나봐요

젠장

 

부대찌개 배달했는데

부대찌개는 끓이기 전의 재료라

무겁기는 했지만 배달하는데 부담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와플 3가지를 배달했는데

포장을 꼼꼼하게 잘 해주셔서

안전하게 배달해 드렸구요.

 

그리고 콜이 없었어요.....

계속 음료 음료 음료....

빙수 빙수 빙수....

 

ㅠㅠ

 

728x90
반응형